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920년대에도 '셀카봉' 있었다?…英 부부 결혼 1주년 기념사진 '찰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1920년대에도 '셀카봉' 있었다?…英 부부 결혼 1주년 기념사진 '찰칵' 1920년대 셀카봉 / 사진=JTBC 방송 캡쳐
AD



1920년대에도 '셀카봉' 있었다?…英 부부 결혼 1주년 기념사진 '찰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된 '셀카봉'이 1920년대에도 존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현지 언론들은 약 90년 전 '셀카봉'으로 촬영된 사진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사진은 지난 1926년 잉글랜드 중부에 위치한 워릭셔의 한 가정집에서 촬영된 것이다. 사진 속 주인공은 아놀그 호그와 부인 헬렌으로 이들은 결혼 1년 후 기다란 나무 막대 끝에 카메라를 매달고 '셀카'를 찍었다.

사진 속에는 'Self Taken, Oct 1926(1926년 10월 스스로 찍었다)'라는 글도 적혀있다.


사진 속 등장하는 이 막대가 공식적으로 '셀카봉'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밝혀진 기록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들 부부의 손자인 클레버는 "가족 앨범 속에 화제의 이 사진이 담겨있었다"며 "할아버지가 남긴 대부분의 사진이 고루했지만 이 사진만큼은 우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밝혔다. 이어 "할아버지는 엔터테이너이자 음악가였는데 왜 이같은 사진을 찍었는지는 우리도 모르겠다"고 전했다.


앞서 시사주간지 '타임'은 올해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셀카봉을 선정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누구의 발명품인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