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KBC 임영곤 감독 초청특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KBC 임영곤 감독 초청특강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는 23일 광산캠퍼스 상지관 1층 잡섹션에서 광주KBC 임영곤 감독을 초청, ‘2014동계 전문가초청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AD


" ‘2014 동계 전문가초청 집중교육’ 일환, 영상제작 실무교육"
"영상기획·제작, 아나운싱, 촬영, 신문제작 등 12일 간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는 23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광산캠퍼스 상지관 1층 잡섹션에서 광주KBC 임영곤 감독을 초청, ‘2014동계 전문가초청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 학과홍보기자 등 1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특강에서 임영곤 감독은 다년간의 제작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의 촬영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을 생생하게 강의했다. 또 촬영장비의 종류와 장단점, 촬영기법 및 주의사항, 씬 구성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임 감독은 “카메라맨이 편집을 배우고, PD는 촬영을 배우는 추세”라며 “다방면에 능력을 갖춘 멀티플레이어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24일에는 ‘영상편집’에 대한 임 감독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 2014 동계 전문가초청 집중교육에서는 지난 29일 KBC광주방송 제작부 구희선 부장이 특강을 실시했으며, 오는 26일까지 광주MBC 박용백 전 보도국장, KBC광주방송 편성국 유명희 차장 등을 초청해 영상 및 아나운싱 분야 전문가들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는 1월 2일까지 총 12일에 걸쳐 기사작성, 포토샵, 앵커촬영 실습 등 다채로운 교육이 마련돼 학생기자들을 멀티저널리스트로서 양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