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독거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산타공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서초구, 20일 오후 3시 독거어르신 직접 찾아뵙고 공연, 선물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0일 오후 3시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내 독거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공연과 선물을 전달했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 동아리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 기타동아리 ‘기린아’(멘토 박은영)와 전문봉사단 ‘기동대’(단장 박은영) 회원 총 30여명이 찾아가는 산타 5개 팀을 구성, 양재1동 10세대, 양재2동 10세대, 내곡동 8세대, 총 28세대를 각 팀별로 나누어 방문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상대적인 소외감을 느끼실 차상위계층 독거 어르신 혹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옛날 노래와 캐럴송 등을 멋진 기타연주와 함께 들려드렸다.

독거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산타공연 찾아가는 산타 공연
AD


또 어르신 개개인의 추억과 사랑, 꿈에 관한 음악과 스토리텔링으로 어르신만을 위한 단독공연을 해 상처를 치유하고 행복을 선물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하이브랜드, 더케이호텔, 코스트코 후원으로 준비된 극세사 이불, 케이크 및 10만원상당의 선물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산타행사가 끝난 후에도 어르신들과 결연을 통해 명절, 생신, 어버이날 등 정기적인 교류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


어르신과 교류를 통해 기타동아리 회원인 자라나는 청소년들도 살아있는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동시에 함께 나누는 사회 구현에도 기여할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