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銀·현대홈쇼핑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신한銀·현대홈쇼핑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 정충용 미래채널본부장(오른쪽)과 현대홈쇼핑 박필승 마케팅담당 상무(왼쪽)가 지난 17일(수)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에서 열린 'T-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신한은행이 현대홈쇼핑과 ‘T-커머스 시장 선도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에 따라 TV채널에서 고객이 자유롭게 결제를 할 수 있는 TV전용 선불식 간편결제서비스인 TV머니를 현대홈쇼핑의 T-커머스 결제 수단으로 내년 2월에 도입할 예정이다.


T-커머스 시장에 도입되는 TV머니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Fin-Tech)서비스로 은행권 최초로 T-커머스 시장에서 금융과 IT기술이 결합된 서비스다.

양사는 자사의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협력하여 급변하는 고객 트렌드와 금융환경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여 향후 결제서비스 외에 새로운 협력 비즈니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는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T-커머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V머니는 신한은행이 지난 8월 출시한 선불식 결제서비스로 TV채널에서 고객이 콘텐츠와 홈쇼핑 상품 등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TV전용 결제서비스다. 현재 올레tv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현금IC카드를 이용한 조회, 이체 등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TV뱅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TV머니의 충전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