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4히트상품]만기이자 1% 청년창업 지원금으로…국민銀 창조금융 예·적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2014히트상품]만기이자 1% 청년창업 지원금으로…국민銀 창조금융 예·적금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의 대표 창조금융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의 새 경제팀 경제정책방향 중 창조경제구현 정책과제에 부응하는 금융상품으로 창조경제 문화가 활성화 되는데 작은 발판이 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올해 8월13일부터 판매한 'KB창조금융예금'은 만기이자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창의인재 육성 및 청년창업 지원 등을 위한 기부금으로 은행이 출연한다.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100만원 이상 300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6개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6개월 연2.05%, 12개월 연 2.10%다. 창조경제타운에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KB창조금융적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최고 연 0.1%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KB창조금융예금에 앞서 올 5월29일에 출시한 창조금융 첫 번째 패키지 상품 'KB창조금융적금'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고객을 우대 및 지원하고 있다. 이 상품은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과 연계해 개발됐다. 1년제 연 2.4%, 2년제 연 2.6%, 3년제 연 2.8%의 기본이율을 제공한다.


KB창조금융적금의 우대이율은 고객이 창조경제타운에서 '회원가입(0.3%포인트)', '창조아이디어 등록(0.2%포인트)', '우수아이디어 채택(0.5%포인트)'시 제공된다. 우대금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창조경제타운 마이 페이지에 등재된 KB창조금융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출력해서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적용된다. 또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창의 인재들의 아이디어 제안을 독려하기 위해 가입자의 연령이 신규가입일 당해 연도에 만 7~18세에 해당하는 경우 창의인재(0.2%포인트) 우대이율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최고 연 1.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창조경제가 국민을 위한 정책인 만큼 창조금융 상품을 통해 창의성을 우대하는 사회 문화적 분위기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일회성 지원이 아닌 협약을 통한 지속적 협력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