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지난 1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6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에서 농수특산물 우수식품 부문 온라인판매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2009년 제1회부터 6년 연속 농수산물 판매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전국 최고의 온라인 마케팅 지자체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G마켓, 옥션 등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주)이베이코리아가 주관하고,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했다.
각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전략에 대해 마케팅 전문 심사위원이 평가하고, 10월 28일부터 20일간 G마켓ㆍ옥션 사이트에서 진행된 230만명의 네티즌 투표로 수상 시군이 결정됐다.
전국 12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 이번 마케팅 페어에서 고창군은 기존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한 단순한 상품판매에 그치지 않고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먹거리를 적극 홍보했으며, 복분자 축제기간에 파워 블로거 및 소비자를 초청하여 수확체험을 홍보하는 전략으로 심사위원과 평가단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박우정 군수는 “고객들의 구매패턴이 기존 대형마트, 백화점에서 온라인·모바일 쇼핑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고창군 농산물이 온라인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