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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3개 계열사,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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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은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4년 하반기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풀무원건강생활㈜, ㈜푸드머스, ㈜올가홀푸드가 CCM(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이 2007년 종합식품기업으로는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2010년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푸드머스가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2년 ㈜이씨엠디가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는 등 국내 최초로 전 계열사가 CCM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우선 풀무원의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은 ▲CCM 사무국 조직 구축 및 운영 ▲모든 VOC(Voice Of Consumer) 일간, 주간, 월간 단위 분석 ▲CCM 운영 기본원칙 및 소비자 정책 정립 ▲소비자 접점에 있는 영업사원 대상 서비스 교육 강화 및 교육 효과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만족도를 높였다


풀무원의 식자재유통 전문기업 푸드머스는 ▲조직원 대상 CCM 정기 교육 및 CCM 리포트 발행 ▲소비자불만을 사전에 관리하기 위한 사전예보제 운영 ▲소비자불만 처리 전담인력 운영 등 소비자지향적인 기업문화 형성에서부터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 및 사후관리까지 힘쓰고 있다.

올가홀푸드는 ▲소비자 모니터 패널 운영 ▲ 온라인 오프라인 고객의소리 통합 접수시스템 구축 ▲CCM운영 전문팀 별도 구성 및 운영 ▲올가서비스 메뉴얼 구축 등 다양한 소비자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품격 높은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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