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스터피자, 외식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선정…비결 알아보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미스터피자, 외식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선정…비결 알아보니 자료사진
AD


미스터피자, 외식기업 최초로 '세계일류상품' 선정…비결 알아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미스터피자가 외식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산자원부와 코트라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외식기업이 선정된 것은 미스터피자가 처음이다.

특히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이번에 유일하게 차세대일류상품으로 인증 받았다.
차세대일류상품이란 시장성, 성장성, 경쟁력 등을 평가해 향후 5년내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5위 이내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이나 그 기준에 부합하는 상품을 뜻한다.


코트라는 세계일류상품 인증기업에 유력 바이어 초청 비용과 주요 거래선 로열티 강화를 통한 수출확대 기반을 제공하고, 세계일류한국상품전 개최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는 등 전략적인 지원을 다방면으로 하게 된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현지 리스크 관리 및 네트워크 구축, 코트라 사업연계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에 따라 차세대일류기업에 선정된 미스터피자는 연간 일정금액을 지원받아 전시회, 시장조사 등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코트라로부터 해외 현지 리스크 관리 및 네트워크 구축, 코트라 사업연계 등 글로벌 프로젝트를 활용한 경쟁력 역시 높일 수 있게 돼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분류될 전망이다.


MPK그룹은 "차세대일류상품으로 미스터피자가 선정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은 물론 제품 차원에서 국내를 대표한다는 뜻"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대표 브랜드라는 생각으로 꾸준한 투자와 제품력 향상을 통해 미스터피자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대박"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짱짱"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파이팅" "미스터피자 세계일류상품 선정, 맛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