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12월 들어 갑작스레 찾아온 매서운 추위에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는 이색 온열제품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는 한파특보가 내려진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판매 데이터를 전주와 비교한 결과 USB 발열제품의 판매량이 7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세부 품목으로는 USB로 충전하는 방식의 손난로의 판매량이 125% 증가해 온열제품 가운데 전주 대비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이어 USB 온열 방석과 무릎담요는 각각 83%, 30% 증가했으며 USB를 꽂지 않을 때는 실내에서 덧신으로도 신을 수 있는 온열 털실내화 판매량은 60% 증가했다. 또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손을 따뜻하게 해주는 USB 온열 장갑과 온열 마우스 패드는 각각 10%씩 증가했다.
이밖에 한 주 동안 춥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보온이 가능한 텀블러 판매량은 95% 증가했으며 가습기 판매량은 50% 상승했다.
김해란 아이스타일24 리빙 카테고리 MD는 “12월 들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온열제품의 판매가 눈에 띄게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올해는 특히 USB 발열용품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인형, 캐릭터 등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추운 겨울 자사 회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14일까지 매일 1명에게 골드바(3.7g)의 행운이 돌아가는 ‘골드위크, 골드바를 잡아라’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스타일24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주문이력과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이력이 생길 때마다 추가 응모권을 증정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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