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만의 겨울 진객 흑두루미 만나볼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순천만의 겨울 진객 흑두루미 만나볼까 흑두루미
AD


" 12월 ~ 3월, 순천만 겨울철 특별프로그램 흑두루미 새벽탐조 운영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순천만 탐방객을 위한 겨울철 특별프로그램으로 흑두루미 새벽탐조를 12월부터 3월까지 매주 일요일 새벽(06:00 ~ 09:00)운영 한다고 4일 밝혔다.


순천만의 겨울 진객인 흑두루미의 군무를 볼 수 있는 “흑두루미 새벽 탐조 프로그램”은 이른 아침에 잠자리인 갯벌에서 기지개를 켜는 흑두루미의 모습과 아침을 먹기 위해 농경지로 이동하는 흑두루미를 관찰 할 수 있다.

순천만의 생물다양성 및 서식지 보전의 중요성 교육, 전문 해설사와 순천만 탐조대에서 함께하는 흑두루미를 포함한 겨울철새 탐조, 흑두루미 먹이나누기 등 다양한 내용의 탐조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순천만보전과 이기정 과장은 “이번 흑두루미 새벽탐조 프로그램은 순천만의 우수한 생태자원인 철새를 활용하여 순천만을 찾아오는 탐방객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면서 "자연과의 공생을 배우는 새벽탐조 프로그램에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suncheonbay.go.kr)에서 예약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보전과(061-749-6083)로 문의하면 된다.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