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 '아라' 대항하는 조립식 스마트폰 등장…'퍼즐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구글 '아라' 대항하는 조립식 스마트폰 등장…'퍼즐폰' <사진출처:The Verge>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핀란드에서 '퍼즐폰(Puzzlephone)'으로 불리는 조립식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구글의 모듈형 프로젝트 '아라(ARA)'에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의 IT전문매체 더버지(The Verge)에 따르면 핀란드의 서큘러 디바이스(Circular Devices)는 현재 퍼즐폰이라 불리는 조립식 스마트폰 콘셉트를 연구중에 있다. 조립식 스마트폰은 조립 PC처럼 각종 스마트폰 부품을 이용자 편의에 맞게 조립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다.


이 조립식 스마트폰은 AP와 같은 핵심 모듈로 구성된 더 브레인(The Brain), 베터리가 탑재된 더 하트(The Heart), 디스플레이, 마이크, 스피커 등이 들어가는 더 스파인(The Spine)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윈도폰, 세일피시(Sailfish), 파이어폭스 등도 지원할 것으로 전해졌다.


저가형인 구글 아라와는 달리 퍼즐폰은 중급 스마트폰 가격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 시기는 내년 하반기 중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글은 내년 1월 두 차례에 걸쳐 조립식 스마트폰 '아라 프로젝트' 개발자 회의를 개최한다. 아라 프로젝트 총 책임자인 폴 에레멘코는 최근 자사 블로그에 2015년 1월14일과 1월21일 미국과 싱가포르에서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힌바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