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친딸 강제추행 혐의 40대 男 무죄…이유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친딸 강제 추행 혐의 40대 男 무죄…무죄 선고한 이유 들어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초등학생 친딸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이 무죄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양형 이유로 "피해자의 진술이 앞뒤가 맞지 않고 현장에 있던 친구의 진술과도 일치하지 않는다"는 점을 내세웠다.

대구지방법원 제3형사부(김연우 부장판사)가 초등학생 친딸을 강제 추행한 혐의(미성년자 의제강제추행)로 기소된 A(44)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고 1일 전했다.


A씨는 2005년 9월부터 2009년 11월 사이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과 집 등에서 친딸 B양의 몸 주요 부위를 수차례 만진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조사 과정에서 "딸에 대한 사랑의 표시이지 성추행한 것은 아니다"라는 취지로 진술했지만, 1심 재판부는 피해 아동의 진술 등을 바탕으로 유죄를 선고했다.


하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피해 시기와 내용 등에 대한 B양의 진술이 모순되고 일관성이 없는 것에 주목했다.


재판부는 "해당 아동의 진술이 앞뒤가 맞지 않고 피해 당시 함께 있었다는 아동 친구의 진술과도 일치하지 않는 점, 지속적으로 추행을 당했다는 주장도 당시의 객관적인 사정에 반하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재판부는 "B양이 최초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시점은 만 6세로 가슴이 발달하기 전인 점에 비춰 보면 아버지와 딸 사이의 자연스러운 신체 접촉으로 볼 여지도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