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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완구전문몰 ‘아이토이즈’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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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인터파크는 키덜트족과 완구를 좋아하는 자녀 등을 위해 완구전문몰 ‘itoys(아이토이즈)’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아이토이즈에서는 국내외 500여개 인기 완구 브랜드의 250만 여종의 상품들을 구비했다. 국내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유럽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인 이태리 트루디(Trudi)부터 클레멘토니(Clementoni), 갈토이즈(Galttoys), 깔루(Kaloo), 핀토이즈(Pintoys) 등이 준비돼 있다. 대표적인 키덜트 인기 상품인 반다이의 ‘스트라이크 건담 GAT-X105’는 13만3000원에 판매하며 ‘레고 폭스바겐 T1 캠퍼 밴’ 10220 15만4000원, ‘브라이트스타트 어라운드 위고 세트’ 13만1000원, ‘헬로카봇 산타페 에이스’ 3만원 등 인기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토이즈에서는 품절 상품이나 완구 박람회 한정 판매 상품 등 소비자들이 구하기 힘든 상품들을 요청을 받아 담당 MD가 해외에서 직접 구해오는 ‘구하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요청은 아이토이즈 구하라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할수 있으며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에 대한 글을 올리고 이를 다른 소비자들이 평점을 부여해 상위 랭킹에 오른 상품들을 선별한다. 선별된 상품은 ‘구하라 Talk’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고객 대상으로 한 ID당 1개 상품만 구매 가능하다.


또 완구 제품 속성에 맞춰 시리즈별·성별·연령·캐릭터·가격대 등 상품의 종분류 카테고리를 확대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한번에 찾을 수 있는 테마 검색 시스템을 갖추었고 해외 직구를 어려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아마존 등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약 5만여개의 상품 정보를 번역해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체 상품 판매랭킹, 동영상 가이드 등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한편 인터파크에서는 아이토이즈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기획전도 마련했다. 게임 형식의 ‘토이 세계일주’ 이벤트는 사이트 내 세계 지도에 숨겨져 있는 ‘itoys’ 알파벳을 찾아 클릭한 1명에게 ‘오늘의 상품’(예시: 레고 호빗 다섯군대의 전투 79017)을 증정하고 ‘시리즈 왕국’ 기획전은 스타워즈, 레고, 또봇 등 시리즈 상품 중 ‘Series’ 아이콘이 적용된 상품 3개를 구매하면 동일한 시리즈 상품 1개를 추가로 무료 제공한다.


아울러 아이토이즈에서 상품 구매 시 인터파크 기본 마일리지인 I-포인트와 함께 판매가격의 1%를 추가 적립 해준다. 아이토이즈의 추가 적립 포인트인 M마일리지는 ‘구하라’ 서비스 구매 요청 및 장난감 관련 질문이나 답변 등록, 자녀정보 등록 등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도 적립 가능하다.


이동건 인터파크쇼핑 키즈쿡사업부 사업부장은 “완구 시장은 지난해 약 1조원 규모로 큰 성장을 했지만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구입하려면 해외 직구에 의존해야 했다”며 “고객들이 아이토이즈의 ‘구하라’ 서비스 등을 활용하면 국내에서 판매 되지 않는 상품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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