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에버랜드와 스마트 테마파크 구현 협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에버랜드에 기가 와이파이 등 기가 인프라 기반의 스마트 테마파크 구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는 에버랜드와 기가인프라 기반의 스마트 테마파크·리조트 구현과 마케팅 시너지 확대를 위해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KT와 에버랜드는 ICT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융합으로 새로운 콘텐츠 체험과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해 향후 에버랜드 내방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상품 발굴 및 멤버십 프로그램 협력 등 마케팅 시너지를 강화하고 기가토피아 핵심 기술 기반의 스마트 테마파크·리조트 구현을 추진한다.


KT는 에버랜드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제휴 마케팅 모델 발굴에 협력하고, 테마파크 지역을 올해 말까지 기가 와이파이존으로 탈바꿈시켜, 에버랜드 방문객이 고품질의 콘텐츠를 기가급 속도로 끊김없이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스마트 테마파크 구현에 협력하게 된다.

또한, KT는 에버랜드가 내년 상반기 구축 예정인 ‘디지털역사관’에서 고객들이 ‘한국의 자랑스런 문화와 역사’를 첨단 IT 기술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미디어 콘텐츠, IoT 융합기술 등 차세대 기가토피아 핵심기술에 기반한 공동 사업 모델도 발굴할 계획이다.


KT 경영기획부문 전략기획실장 이문환 전무는 “작년 누적 입장객 2억명을 돌파하며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랜드와 KT의 마케팅 역량 및 기가토피아 기술이 협력하면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방향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버랜드 조병학 전무는 “이번 협력으로 에버랜드가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산업의 모습을 제시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행복을 느끼는 첨단 테마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