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쑥부쟁이, 아이스크림으로 변신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구례군 쑥부쟁이, 아이스크림으로 변신 구례군은 쑥부쟁이를 잉요한 지팡이 아이스크림 무료시식회에서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AD


지팡이 아이스크림 무료시식회 호평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27일 구례군은 전략나물로 집중 육성중인 '쑥부쟁이'를 이용한 지팡이 아이스크림을 개발, 구례군청 신관 앞에서 무료시식 및 홍보행사를 했다.


최근 쑥부쟁이는 KBS 뉴스에서 국내 한의학과 연구진이 쑥부쟁이의 해독작용에 착안해 비만억제, 체중 감소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도해 화제가 됐다.

구례군은 2014년부터 2015년까지 2년간 '쑥부쟁이를 이용한 6차산업 육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국비지원사업인 '지역농업특성화사업'을 추진중이다.


특히, 단순한 쑥부쟁이 나물무침에서 벗어나 쑥부쟁이 쿠키, 떡, 아이스크림 등을 개발해 피아골단풍축제 때 쿠키, 떡 무료시식 행사에 이어 이번에는 쑥부쟁이 지팡이 아이스크림 홍보행사를 가졌다.


쑥부쟁이 지팡이 아이스크림 시식 결과 뻥튀기의 바삭함과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움, 쑥부쟁이의 쌉싸름한 우디향이 조화를 이뤄 맛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번행사를 통해 쑥부쟁이 6차산업화에 한층 더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