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성운전자 안전운전 노하우 익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은평구, 2014년도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최근 여성운전자 100명을 대상으로 우수한 교사진과 실습장비가 잘 갖추워진 신진자동차고등학교에서 '2014년도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은 고유가 등 심각한 생활경제 상황에 도움이 되는 체감만족도 높은 차량정비 서비스 제공과 차량 안전사고 예방과 건전한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착순으로 접수한 여성운전자 100명을 교육생으로 선발, 이론교육 1시간30분, 실습 1시간30분 등 총 3시간을 진행했다.

여성운전자 안전운전 노하우 익혀 자동차 정비교실
AD


이론교육은 자동차 일반상식, 효율적인 차량관리 등을, 실습교육은 4~5대 차량으로 조를 나누어 실물을 보면서 자동차 구조를 익히고 오일점검, 타이어 교체 요령 등을 직접 실습하는 현장교육으로 편성, 교육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은평구는 교육내용이 모두 저장돼 있는 USB를 교육생들에게 제공, 교육내용을 집에서 다시 볼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은평구 서정신 차량등록과장은 “내년에도 싱반기(4~5월), 하반기(10~11월)로 나누어 '여성운전자 자동차 정비교실'을 운영, 자동차 상식에 취약한 여성운전자들이 안전한 운전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