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4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제4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성황 장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장흥군민회관에서 김성 장흥군수, 곽태수 장흥군 의회 의장 등 각급 기관 단체장과 다문화가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AD


" 장흥군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친목과 화합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장흥군민회관에서 김성 장흥군수, 곽태수 장흥군 의회 의장 등 각급 기관 단체장과 다문화가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장흥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에서 주최하고 장흥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장흥군민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에서는 장흥합창단의 합창공연과 제3회 전국 다문화가족 모국춤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했던 미스즈 외 8명의 다문화여성들이 ‘일본 전통춤’을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그동안 다문화가족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은 언어발달지도사 박슬기 외 3명과 조현주 컴퓨터 지도강사가 공로상을 수상, 행복한 부부상에는 장흥읍 거주하는 몽골 출신 투야체젝 깐토야·한지웅부부와 모범 가정상에는 장흥읍에 거주하는 마키야미스즈·김형완 부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임성곤 대표이사는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 모처럼 고국인들을 만나 향수를 달래며 서로 화합하고 우정을 돈독히 하길 바란다”며 “자랑스러운 장흥인으로서 자긍심과 희망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선자 센터장은 “이번 한마음축제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쌓였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자리였다”며 “뜨거운 관심과 사랑으로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행사를 위해 이옥주 민주평통장흥군 협의회장, 김동국 장흥종합병원장, 김규정 장흥우리병원장 및 김규탁 장흥우리병원 대표이사, 김기만 장흥군 보건소장, 임성곤 목사, 박안수 농협중앙회 장흥군 지부장, 강경일 정남진 농협조합장, 김영석 장흥종합사회복지관장, 김희배 장흥로타리클럽회장, 강연금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이 후원금(품)을 지원했다. BYELINE>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