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이 중국·대만에 이어 홍콩에도 진출한다.
이랜드그룹은 내년 1월 홍콩의 디파크(D-PARK) 쇼핑몰에 글로벌 제조·유통 일괄화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 후아유, 캐주얼 브랜드 티니위니, 스포츠 브랜드 케이스위스, 팔라디움 등 5개 브랜드를 동시 개장한다고 25일 밝혔다.
디파크는 홍콩 췬완 지역에 위치해 있는 6만3000㎡(1만9060평) 규모의 쇼핑몰이다.
췬완이 위치한 신계 지역은 중국 대륙과 인접해 있으며 홍콩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랜드는 중국에서 확보한 강력한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대륙과 연결된 신계 지역을 홍콩 진출의 교두보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랜드는 홍콩의 최대 부동산·유통 기업 중 하나인 신세계 그룹(New World Development Company)과의 협력으로 디파크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제공받았다.
스파오는 디파크 1~2층에 걸쳐 2660㎡(806평) 크기의 매장을 열어 홍콩 SPA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방침이다. 후아유는 대만 101빌딩 매장의 2배인 1200㎡(363평) 규모로 오픈해 세계 최대 규모의 후아유 매장이 된다.
이미 중국에서 연매출 5000억원을 달성한 효자 브랜드 티니위니는 1022㎡(310평) 규모의 룸투룸 형태로 운영되며, 여성·남성·아동·잡화·홈 라인이 모두 구성돼 있어 해외 매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스토어가 될 전망이다.
디파크 이랜드 매장은 올 크리스마스에 가오픈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가 중국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홍콩으로 한 걸음 나아갔다"면서 "2019년에는 연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하고 향후 침사추이와 코즈웨이베이 등 홍콩의 중심지로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홍콩 신세계 그룹(New World Development Company)은 홍콩의 1,2위를 다투는 최고의 부동산 및 주얼리, 운송, 호텔, 전람회장 그룹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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