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매주 넷째 토요일엔 광산구 송정시장으로 오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해피Song情(송정) 토요와요! 축제’…문화행사 다채


"매주 넷째 토요일엔 광산구 송정시장으로 오세요” 토요와요 축제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매월 넷째 토요일 송정시장에서 특별한 문화 축제가 열린다.

22일 송정역전시장에서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와 송정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최은영, 이하 시장육성사업단)이 ‘해피Song情 토요와요! 축제’(이하 토요와요 축제)를 열고, 여러분을 초대한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축제는 시장 손님들이 장을 보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장이다.


이날 송정역전시장을 방문하면 이마트 광산점과 주최 측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를 비롯해, 팔씨름왕 선발대회, 매직쇼, 삐에로 거리공연, 타투&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벼룩시장 ‘문화 플리(flee)마켓’에서는 손님이 아닌 판매자로 방문객들이 나설 수도 있다.


네 번째를 맞는 이번 토요와요 축제는 지난 8월 송정5일시장에서 시작했다. 광산구와 시장육성사업단은 매번 송정매일·송정5일·역전시장을 번갈아가며 축제를 열고, 전통시장에 문화와 관광의 옷을 입히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시장육성사업단 최은영 단장은 “토요일 가족 단위로 많은 주민들이 시장을 찾길 바란다”며 “전통과 추억이 공존하는 문화관광시장으로 송정시장이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