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4 대한민국 청소년 행복올림피아드' 22일 국립중앙과학관서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과 행복한교육실천모임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 등이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청소년 행복올림피아드'가 오는 22일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청소년 행복올림피아드는 2012년부터 현재 우리 교육의 중요한 화두인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교육'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꿈을 키워주고, 배움의 기쁨을 맛보게 하고, 올바른 관계를 맺도록 돕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국 초·중·고 학생 등 만 19세 이하 모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뮤지컬·노래·댄스 부문,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살려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10가지 계명을 만드는 행복십계명 부문, 꿈과 행복을 소재로 한 행복UCC 부문, 꿈을 위한 과거 현재의 미래의 멋진 포부와 구체적 노력·비전을 담은 꿈PPT 등 모두 4부문으로 진행된다.


행복올림피아드 본선 참가자는 총 24명이고 이들에게는 국립중앙과학관장상이 주어진다. 행사장 밖 로비에서는 학생들이 응모한 다양한 작품과 이 대회를 협찬한 단체의 각종 행복교육도구들이 다채롭게 전시될 예정이다.

국립중앙과학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과 행복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