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지역어기반 사업단 제1회 해외석학 초정강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21일 오후3시 인문대 1호관…중국 천진사범대 김장선 교수 초청"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BK21플러스 지역어기반 문화가치창출 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신해진·국어국문학과 교수)가 오는 21일 오후3시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1호관 113호에서 ‘제1회 해외 석학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지역문학의 문화가치와 연구방법-중국 지역문학 연구 양상을 겸하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회의 초빙강사는 중국 천진사범대학교 한국어학과 교수 및 한국문화연수센터장인 김장선 교수이다.


이번 강연회에서 김장선 교수는 지역문학의 발생적 가치와 집단적 가치가 현재의 시점에서 어떤 문화적 가치를 내재하고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더불어 중국에서 지역문학 연구의 방법론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이를 토대로 국가 간 지역문학의 비교연구, 자료 공유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해 강연한다.

전남대학교 BK21플러스 지역어기반 문화가치창출 인재양성 사업단은 ‘지역어’와 ‘문화가치’를 주제로 12월12일 이화여자대학교 정하영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제6회 전문가 초청 강연회’를 연 데 이어 12월19일에는 중국 푸단대학교 오격 교수를 초청, ‘제2회 해외 석학 초청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