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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든든한 식사 한끼 ‘간편 국밥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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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든든한 식사 한끼 ‘간편 국밥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간편 국밥 2종’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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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맛있는 행복’을 론칭하고 간편 국밥 ‘황태해장국밥’과 ‘육개장국밥’ 2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황태해장국밥’은 황태채와 콩나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육개장국밥’은 소고기, 토란, 고사리 등 풍부한 건더기와 얼큰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국물팩(300g)과 햇반(130g)으로 나뉘어 구성돼 있으며, 장소 구애없이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1회용 숟가락이 포함돼 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국물을 넣은 용기와 햇반을 전자레인지에 각각 2분 정도만 데우면 지금 막 끓인듯한 따뜻한 국밥을 맛 볼 수 있다.

편의점 가정간편식 매출은 올해 기준(1/1~11/12) 전년 동기간 대비 7배 이상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로 남성들이 늦은 시간 야식용으로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남성이 가정간편식 매출 중 66.9%를 차지하며 주고객층을 형성했다. 연령대별로는 30~40대 남성이 35.3%로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20대 남성(18.9%), 30~40대 여성(13.7%)순으로 나타났다.


또 판매가 가장 많은 시간대는 밤 22시에서 자정 사이로 전체의 12.6%를 차지했는데 특히 이 시간대 남성의 이용률이 13.3%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퇴근 후 술자리 등 외부 활동을 마치고 늦게 귀가하는 1인 가구 남성들이 자기 전 출출함을 달래기 위한 야식거리로 가정간편식을 많이 찾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여성은 일반 식사 시간대인 18시~20시(저녁), 그리고 12시~14시(점심) 매출이 높은 것으로 미루어 식사 대용식으로 가정간편식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민국 세븐일레븐 신선식품팀장은 “1인 가구의 증가로 편의점 가정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준다는 의미의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든든한 한끼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실속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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