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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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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편리하게 편의점 이용 가능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카카오톡을 이용한 전자지갑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뱅크월렛카카오는 금융결제원과 16개 시중 은행, 그리고 다음카카오가 함께 만든 국내 최초 SNS 기반 모바일 지갑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결제는 물론 카카오톡 이용자 간 소액송금, 전국 금융자동화기기(CD·ATM)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편의점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PC에서 뱅크월렛 홈페이지(www.bankwallet.co.kr)를 방문해 발급 신청을 한 후 스마트폰 앱을 열고 카드정보가 수록된 QR코드 스캔 등 안내에 따라 발급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서비스 가입 후 기존 플라스틱 현금카드와 연동된 모바일 현금카드가 생성이 되면 편의점 상품 구매시 계좌 잔액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가 기존 현금과 카드로 양분돼 있던 편의점 결제 수단에 새로운 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여러 모바일 관련 통계를 통해서도 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 수는 3898만명(2014년 1분기, 세계셀룰러정보서비스WCIS 자료)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이중 약 94%인 3649만명이 매월 카카오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쇼핑, 게임 등 모바일 문화 생활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T경제경영연구소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지갑 사용 인구는 691만명으로 2012년 대비 무려 336%나 증가했다. 연령별 전자지갑 사용자 비율도 편의점 주 고객인 20대와 30대가 각각 48%와 56%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내달 뱅크월렛카카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황진복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미래 종합생활편의공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선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 뿐만 아니라 결제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도 필수적"이라며 "편의점이 지금보다 한 단계 진화하는데 있어 이번 뱅크월렛카카오 서비스가 중요한 분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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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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