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갤노트4·엣지·기어S에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삼성, 갤노트4·엣지·기어S에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갤럭시노트4
AD


-교통 트래픽 모니터하고 사고 지역 알려줘
-가까운 주차장소와 저렴한 주유소 정보 등 제공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삼성이 교통정보 제공업체 인릭스(Inrix)와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S에 실시간 교통정보 업데이트와 '카 모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12일(현지시각) 미국 IT전문매체 더넥스트웹(TNW)에 따르면 삼성은 인릭스와 협약을 맺고 교통정보에 대한 앱과 서비스들을 올해 홀리데이 시즌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앱들은 실시간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에게 정확한 도착시간도 제공한다.

새로운 앱들 중 '카 모드'는 운전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기기들을 자동화하고, 운전자들이 보기 쉽도록 더 큰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경로를 업데이트해 준다.


또한 이 앱은 트래픽을 모니터링 할 뿐만 아니라 이동 경로에 발생하는 사고 지역을 알려주며, 가장 가까운 주차장소와 가장 저렴한 주유소에 관한 정보도 제공한다. 여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위젯 'My Places' 기능도 제공된다.


기어S 사용자들에게는 인릭스 XD 트래픽 통합이 목적지 출발 시간과 여행 시간을 알려준다. '모닝! 스마트 알람' 클럭은 인릭스와 통합돼 사용자들이 기상하기 전에 날씨, 트래픽, 약속, 이메일 등을 알려준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