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鄭 총리,"공무원연금개혁 선도"…국무위원들과 지지서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鄭 총리,"공무원연금개혁 선도"…국무위원들과 지지서명 11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참석한 국무위원들이 공무원연금개혁에 지지하는 서명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 정홍원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이 11일 공무원연금개혁 지지서명을 하며 공무원연금개혁의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들은 연금제도 개혁의 시급성을 절감하면서 그 개혁을 선도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나아가 연금 소득재분배제도 도입, 재정안정화 기여금 차등화 등 하후상박(下厚上薄)의 개혁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면서 참석한 국무위원과 함께 서명했다.


정 총리는 지난 6일 담화를 통해 전국의 공직자들에게 공무원연금개혁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으며 당시 차관급 29명은 고위공직자로 가장 먼저 공무원연금개혁에 동참하는 지지서명을 했으며 이후 안행부 주도로 중앙부처와 지방정부 고위직공무원들의 연대서명이 이어졌다.

정 총리는 이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고 "공무원연금 개혁은 우리 공직사회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현안이자 지체할 수 없는 절박한 과제"라면서 "공무원연금 개혁은 국민의 부담을 줄이고 연금이 지속가능하게 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며 국민의 요구이므로 모든 공직자는 그 당위성을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