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기하지 마세요' 수험생에게 위로 ‘네이버 스토리’ 화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포기하지 마세요' 수험생에게 위로 ‘네이버 스토리’ 화제    네이버 스토리 '수능편'
AD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네이버는 수험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자 제작한 네이버 스토리 '수능편'이 공개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15만건의 재생수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달 17일에 ‘네이버 스토리’의 수능편 ‘수능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오랜 시간 노력해온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검색어들을 수험생들의 일상과 함께 담아낸 영상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를 SNS 등을 통해 공유하면서 공개한지 하루도 되지 않아 15만건의 재생 수를 돌파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네이버에서 ‘수능선물’을 검색해 수험생 누나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남동생, ‘수능 도시락’ 정보를 활용해 딸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하는 엄마 등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의 일상을 보여준다. ‘포기할까 말까’를 네이버에 검색한 수험생에게 ‘포기하지 마세요’라는 문구로 힘을 전하기도 한다.

네이버 스토리는 이용자의 일상에 유용한 네이버의 기능들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는 코너다. 지금까지 ‘아빠라면 기억해야 할 일곱 가지 키워드’를 소개한 아빠 편, 네이버앱의 음악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음악 검색편 등 총 5가지 주제의 영상이 공개됐으며 총 재생 수가 120만건을 넘어섰다.


주종혁 네이버 수석마케터는 “이용자들에게 ‘찾는 모든 것이 힘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이용자들이 영상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온라인을 이용해 영상을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한 것이 더 큰 호응을 불러모은 이유인 것 같다” 라고 말했다.


네이버 스토리는 다음달에 N드라이브, 주소록 등의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일상의 주제를 담은 스토리 영상들을 계속해서 공개할 계획이다. 스토리 영상은 ‘네이버 스토리’ 페이지(http://campaign.naver.com/useful_naver/) 와 네이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averMobile ) 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