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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저탄소 농산물 확대로 탄소배출량 감축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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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저탄소 인증 농산물 15년까지 두 배로 확대

이마트, 저탄소 농산물 확대로 탄소배출량 감축 나서 이마트 '저탄소 농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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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마트가 '저탄소 인증 농산물'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착한 소비' 확산에 나선다.

이마트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 활성화를 위해 2015년까지 참여 농가 30개, 매출 규모는 100억으로 2014년 현재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저탄소 인증 농산물이란 유기농, 무농약,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 등 농산물의 안전을 보장하는 국가 농식품 인증을 사전에 취득하고 저탄소 농업기술을 활용해 농산물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농산물이다.

이마트는 2012년부터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판매하기 시작해서 참여 농가와 매출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2012년 7개 농가, 5억7000만원 규모에서 2014년 현재 17개 농가, 50억 매출로 농가수는 두 배, 매출은 9배 이상 늘렸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다음달 5일까지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그린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최대 9%를 에코머니로 적립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확대하는 것은 당장 소비자에게 이득이 되지 않더라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착한 소비 확산 트랜드와 뜻을 같이 한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저탄소 인증 쌈채소를 사먹을 때마다 소비자들은 연간 8만kg CO2를 감축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소나무 2만7000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저탄소 인증 농산물이 활성화되면 농가 입장에서도 연료, 농약 등의 부수적인 비용을 절약하게 돼 농가 소득도 함께 올라갈 수 있어 결국은 세계적인 소비 추세인 착한 소비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마트는 친환경 상품 확대를 위해 환경마크 인증제 상품 200여개와 탄소성적 표지 인증상품 180여개 등 총 400여개 약 810억(13년 매출 기준)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CSR 김기곤 상무는 "소비자들이 단순한 소비를 넘어 착한 소비와 가치 소비에 중점을 두고 있고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강화되고 있어 저탄소 인증 농산물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면서 "이마트는 앞으로 품질이 우수하고 환경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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