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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K그룹, WCGC와 '미스터피자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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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K그룹, WCGC와 '미스터피자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정우현 MPK그룹 회장(왼쪽)과 윌슨츄 WCGC 회장이 '미스터피자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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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국내 토종피자브랜드인 미스터피자가 동남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수출된다.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은 30일 방배동 본사에서 필리핀 대형 외식업체인 WCGC와 '마스터프랜차이즈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우현 MPK그룹 회장과 윌슨츄 WCGC 회장은 내년 4월 초 필리핀 마닐라에 첫 점포를 개점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최소 100개의 점포를 개장하기로 합의하고, WCGC는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사용에 대한 마스터프랜차이즈 수수료 36만 달러와 매출의 4%를 런닝 로열티로 지불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은 미스터피자가 중국 상하이 진출 1년6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하는 등 중국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자 WCGC가 필리핀에서의 사업유치를 적극적으로 희망해 이뤄지게 됐다.

MPK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투자부담 없이 매장을 개설해 로열티 수익을 얻게 됐다. 또 5년내에 100호점까지 열기로 함으로써 단기간에 점포망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MPK그룹은 영업이 이뤄지는 내년부터 로열티를 받게 되며 100개의 점포가 개설되는 2019년부터는 연간 50억원의 로열티 수익이 예상된다.


정 MPK그룹 회장은 "이번 WCGC와의 계약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미스터피자가 NO.1 브랜드로 성장하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필리핀 진출과 함께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등의 국가에도 내년 상반기 진출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WCGC는 필리핀에서 브레드 토크(Bread Talk), 커피빈(The Coffee Bean & Tea Leaf), 바나나 리프(Banana Leaf) 등 20여 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F&B 선두업체다. 자체 개발 브랜드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외식 브랜드를 통한 식문화를 전파하며 현지인들로부터 사랑 받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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