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부,'정보보호 진로 가이드북'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정보보호 진로 결정 및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안내서 제공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차세대 정보보호 인력 및 정보보호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진로 결정을 지원하고,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보보호 교육정보 등을 제공해 경력개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보호 진로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정보보호 산업 및 인력의 정의, 동향과 특징에 대한 설명과 정보보호 직업의 정의, 직업 분류, 직업의 역량별 교육방법, 정부지원 교육훈련 정보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보안제품개발자, 침해사고 대응 전문가,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등 정보보호 7대 분야에 대한 역량을 분석해 각 분야별 필요한 이수교과목을 직업별·수준별로 정리한 교육·훈련 로드맵과 현장 전문가의 인터뷰 등을 제시해 정보보호 산업 및 직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우수두뇌 양성 프로그램, 고용계약형 정보보호 석사과정 및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 등 미래부 인력 양성 사업에 대한 정보가 포함돼 있어 관심분야와 연계한 맞춤형 역량개발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이번 안내서는 정보보호분야 전문가 및 가이드북 주 이용자인 정보보호 전공자들이 제작·검수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모든 설명에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됐다.


강성주 미래부 정보화전략국장은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정보보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보보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 및 구직자들에게 ‘정보보호 진로 가이드북’이 진로 결정 및 경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