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2014 별과우주나눔체험교실’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00분 2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천문우주과학관으로의 초대

곡성군, ‘2014 별과우주나눔체험교실’ 행사 개최 곡성군 섬진강 천문대는 ‘2014 별과우주나눔체험교실’ 행사를 개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 섬진강천문대는 지난 25일 곡성군 관내 초·중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2014 별과우주나눔체험교실’ 천문우주과학관으로의 초대 행사를 개최했다.

천문대 일반운영프로그램과 함께 로켓의 원리를 알아보고 에어로켓을 제작해보는 ‘우주로의 여행’과 천체망원경의 이론적 탐구와 천체망원경을 만들어보는 ‘하늘을 보는 눈’ 그리고 별자리 설명과 야간관측으로 이어지는 ‘별빛탐험’ 등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채로운 과학적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신비로운 우주에 대한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배양하였고, 만족도 역시 높았다.

한편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청명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달과 성단, 은하와 가을철 별자리에 대한 관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체관측에 관심있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문의는 천문대(061-363-8528)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