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CU(씨유)가 친한경 에코컵 '아임유어컵(I’M YOUR CUP/16oz/3900원)'을 다음달 6일부터 3만개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임유어컵은 친환경 소재로 재사용이 가능한 리유저블컵(Reusable Cup)이다. 리유저블컵은 최근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핫아이템으로 최근 국내 커피 소비량이 급증함에 따라 덩달아 그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U가 선보인 아임유어컵 역시 비스페놀A 프리(BPA Free) 소재로 제작돼 환경호르몬이 발생할 염려가 없고 재사용은 물론 재활용도 가능해 친환경 소비를 적극 실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아임유어컵은 심플하고 감각적인 텍스트형 디자인으로 일반 우유 2.5개 수준인 470㎖의 넉넉한 용량에 한 손에도 가볍게 잡히는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박진용 상품기획자(MD)는 "1인당 커피 소비량이 연간 300잔에 이를 정도로 커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컵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아임유어컵와 같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아임유어컵의 출시를 기념하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BC카드(체크, 신용)로 아임유어컵 구매 시 40% 할인된 2340원에 판매(CU멤버십 적립, SKT 할인 중복 가능)하고 12월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핫델라페 증정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