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 CEO 모여라"…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대를 위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4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비즈쿨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비즈쿨 활동을 통해 얻은 결과물을 함께 나누고, 창의성과 도전정신 등 기업가정신을 배워 나가는 행사다. 올해는 청소년 비즈쿨을 운영 중인 전국의 200개 초·중·고교 학생과 교사를 비롯해 약 1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 132개 비즈쿨 운영학교의 활동과 새싹기업캠프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는 비즈쿨 전시관이 운영되며, 비즈쿨을 통해 겪은 일화나 느낌을 발표하는 스피치 대회와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린다. 청소년 비즈쿨의 추진 성과와 주요 선진국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현황 등을 살펴보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이밖에도 창업 과정을 게임을 통해 배워가는 창업마블, 글로벌 런닝맨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저명인사를 초청해 도전과 열정의 중요성을 배우는 '청소년 플레이앤톡'도 마련된다.


올해는 특히 페스티벌 기간 동안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와 학생들이 직접 만든 희망가방을 국제 기부단체를 통해 저개발국 어린이들에게 기부, 기업가정신의 일환인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자리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비즈쿨(Bizcool)은 창의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초?중?고교생 대상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으로, 중기청은 그동안 1362개교를 비즈쿨로 운영해 지정하고 124회의 비즈쿨캠프를 개최하는 등 청소년의 도전정신 함양에 기여해 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