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홈플러스가 할인점 최초로 고시히카리 도시락 및 초밥 출시에 이어 이번에는 고시히카리 삼각김밥과 롤김밥을 선보인다.
2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쌀 소비량 감소 추세에도 고급품종 쌀을 찾는 소비는 지속적으로 늘어 올해 1~9월 고시히카리 쌀 매출은 전년 대비 28%나 증가했으며 특히, 7월 고시히카리 쌀 상품 도입 후 도시락 전체 매출은 출시 전 동기 대비 72%, 초밥 매출은 1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고급품종인 고시히카리 쌀은 식어도 잘 굳지 않고 특유의 식감이 유지되는 특성 때문에 도시락이나 초밥, 김밥 등 간편식 분야에서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게 나타나며 꾸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인조이 프레시(enjoy fresh) 고시히카리 소불고기 삼각김밥(105g)' 'enjoy fresh 고시히카리 스팸마요 삼각김밥(105g)' 'enjoy fresh 고시히카리 떡갈비 롤김밥(137g)' 'enjoy fresh 고시히카리 매콤돈까스 롤김밥(142g)'을 새롭게 마련했다.
평택산 특등급 고시히카리 쌀을 사용하고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공장에서 가공했으며 특히 삼각김밥 토핑량을 기존 대비 50%나 늘리는 등 재료를 더욱 풍부하게 사용해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삼각김밥 900원, 롤김밥은 1500원이며 전국 139개 점포와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이밖에도 홈플러스는 남성 고객들을 타깃으로 요일마다 반찬을 다르게 해 선택의 고민을 줄여주고 밥량은 기존 대비 25%가량 늘린 'enjoy fresh 요일도시락(3000원)' 및 'enjoy fresh 고시히카리 두부김치제육 도시락(398g, 3200원)' 'enjoy fresh 고시히카리 닭갈비 도시락'(390g, 3500원)' 등도 함께 선보인다.
홈플러스 델리기획팀 전지현 상품기획자(MD)는 "고시히카리 쌀은 일반미보다 30% 이상 비싸지만 홈플러스의 물류 경쟁력 및 자체 가격투자를 통해 시중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간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다양한 간편식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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