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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바로 교황 효과"…쏘울, 유럽서 판매량 두배로 뛰어 '비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이것이 바로 교황 효과"…쏘울, 유럽서 판매량 두배로 뛰어 '비바' 쏘울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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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바로 교황 효과"…쏘울, 유럽서 판매량 두배로 뛰어 '비바'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 방문 때 탑승해 화제를 모았던 기아자동차의 '쏘울'의 판매량이 유럽에서 두 배 이상 늘었다.


17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와 기아차에 따르면 지난달 유럽시장에서 쏘울의 판매량은 총 1627대로 전월의 745대에 비해 118.4% 늘어났다.

쏘울의 지난달 판매량은 2010년 3월 1880대가 판매된 이후 54개월 만에 최대 실적이다. 또 쏘울의 올해 유럽 월평균 판매대수인 839대보다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특히 쏘울의 판매가 바티칸이 위치한 이탈리아에서 늘어난 점이 눈에 띄었다. 8월 이탈리아에서 쏘울의 판매량은 87대에 불과했지만 9월에는 217대로 149.4% 증가했다.


아울러 지난 8월부터 유럽지역에서 판매에 들어간 전기차 쏘울EV도 덩달아 판매가 늘었다. 쏘울EV는 8월에 37대, 9월에 201대가 팔렸다.


2008년 말 유럽시장에 첫 선을 보인 쏘울은 2009년 2만738대가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켰지만 2010년에는 1만5982대, 2011년 1만1166대, 2012년 4941대, 2013년 3145대로 점차 하락세를 보였다.


기아차는 디자인 아이콘으로 내세운 쏘울의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전기차 쏘울EV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쏘울은 2008년 9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판매 기준으로 99만대를 돌파했다. 기아차는 이달 중 100만대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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