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공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예비ㆍ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G-창업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G-창업스쿨'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정보에 취약한 예비ㆍ초기창업자에게 창업 전반에 걸친 실무지식과 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기본과정 30시간과 전문과정 20시간으로 나눠진다. 교육비는 기본과정은 3만원, 전문과정은 2만원이다.
기본과정은 ▲창업기업가 정신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창업초기기업의 마케팅 전략 ▲창업기업 회계 및 세무 ▲지적재산권 이해 ▲ 벤처캐피탈 투자유치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과정은 ▲창업트렌드 ▲피칭스킬업 ▲부가세신고 실무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4개 권역에서 진행되는데 수원은 영통 이의동 경기중기센터 R&DB 센터 1층 대강의실에서, 시흥은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안성은 한경대 산학협력관 1층 교육장에서, 고양은 브로맥스타워 701호에서 각각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수원은 기본교육 이달 29~다음 달 6일, 전문교육은 다음 달 17~21일 ▲시흥은 기본교육 다음 달 6~11일, 전문교육 다음 달 18~21일 ▲안성은 기본교육 다음 달 6~27일, 전문교육은 12월2~16일 ▲고양은 이달 29~ 다음 달 6일, 전문교육은 다음 달 17~2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1년 미만의 창업자는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해당권역 담당자에게 이메일(수원:gchangup@gsbc.or.kr, 시흥:startravel@gsbc.or.kr, 안성:elecmin@gsbc.or.kr, 고양:sindjune@gsbc.or.kr)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수원과 고양은 27일까지고 시흥과 안성은 31일까지다. 수원은 기본ㆍ전문교육 각각 60명, 시흥ㆍ안성ㆍ고양은 각각 30명을 모집한다.
한편 G-창업스쿨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창업지원팀(031~888~8600, 8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