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냉장 컵커피 제품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는 이전 스타벅스 프리미엄 냉장 컵커피와 같이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고급 에스프레소 원두 추출액으로 만들어진다. 여기에 신선한 우유의 부드러움과 이탈리아산 화이트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졌다.
패키지는 화이트 초콜릿 모카만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제품 특징이 잘 나타나도록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돼 프리미엄 컵커피의 고급스러운 면모를 더했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는 전국 편의점, 할인점,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200ml)이다.
스타벅스와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한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커피 & 에스프레소’ 음료 중 최초로 컵커피로 구현된 제품이다. 화이트 초콜릿 모카는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다.
한편, 스타벅스와 동서식품은 오는 19일까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힘내! 후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전국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후배들을 위한 학교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참가 방식은 스타벅스 RTD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starbucksrtd)에 접속하여 지역 및 학교 선택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된 학교에게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가 무료로 배송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는 매주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이 주어진다.
스타벅스 RTD커피 음료의 한국 파트너인 동서식품 김가영 마케팅 매니저는 “스타벅스 프리미엄 컵커피 제품인 ‘화이트 초콜릿 모카’에서 느낄 수 있는 갓 내린 듯한 커피의 신선함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화이트 초콜릿 모카’ 냉장 컵커피를 포함해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3종(에스프레소 & 크림,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냉장 컵커피 4종(시애틀 라떼, 밀라노 에스프레소, 콴디™ 카라멜향, 화이트 초콜릿 모카) 및 스타벅스 블랙커피® 컵커피(스윗 다크 로스트 블렌드),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5종(커피, 모카, 바닐라향, 카라멜향, 쿠키향)을 공급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