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 수립"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계획’을 기치로 도시계획 수립과정에 시민참여를 적극 추진 중이다.
시는 지난 8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시민단체 관계자를 초청하여 도시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난 9월 16일부터 9월 19일까지 6개 권역에서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회의'를 개최하고, 도시계획에 대한 다양한 시민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도시계획에 대한 시민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24개 읍면동에서 추천을 받아 “순천시민 도시계획단”을 구성, 10월부터 도시계획 확정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순천 시민도시계획단은 수시 자체토론회를 거쳐 시가 최우선적으로 해결할 과제를 논의하게 되며, 자체토론 결과를 종합하여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에 담을 최종 시민의견을 확정하게 된다.
시민 도시계획단 운영과 함께 시민의 직접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하여 8일 부터 22까지 도시계획에 대한 시민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계획 수립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도시 비젼을 제시하고, 시민과 행정이 소통하는 도시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