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편의점 부문 12년 연속 1위(총 15회)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지난 4월21일부터 8월20일까지 국내 소비자 1만691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GS25는 편의점 부문에서 종합점수 71.3점을 기록하며 타 브랜드를 제치고 12년 연속 1위를 차지, GS리테일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진심어린 서비스의 힘을 증명했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 2007년 각 사업부 별로 흩어져 있던 고객만족(CS) 관련 조직을 통합해 최고경영자(CEO)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킴으로써 서비스경영시스템을 확고히 구축하고 내외부 고객만족에 힘써왔다.
특히 GS25는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가맹경영주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파트너십 구축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자문위원제도, 서비스 홍보대사, 엔젤서비스, 20’s 클럽 등 경영주 만족감 및 자부심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박치호 GS리테일 편의점 사업기획팀장은 "항상 진심을 다해 고객을 대하는 GS리테일의 진심어린 서비스의 힘을 증명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로우면서 지속적인 진심어린 서비스로 내외부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