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와 500㎖ 두 제품 약 2만병 수출…이달 중순 美 LA 지역부터 판매 예정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발효 원액에 물 타지 않는 맥주 '클라우드'가 미국 본토에 상륙한다.
롯데주류는 최근 클라우드 첫 수출 물량을 선적하고 이르면 이달 중순 경 미국 LA 지역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클라우드는 330㎖와 500㎖ 병제품 두 가지로 첫 수출 물량은 330㎖와 500㎖를 합쳐 약 2만병 규모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가 국내에서 출시 100일만에 2700만병의 판매고를 올리고 일부 대형 마트에서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이를 바탕으로 약 90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맥주 시장인 미국에 첫 도전을 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검증 받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펼쳐 LA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클라우드를 맛볼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생산량과 국내 수요를 감안해 연말까지 15만병 가량의 수출 목표를 계획 중이며 시음회, 론칭파티 등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판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클라우드는 롯데주류 미국법인과 지역 대리상을 거쳐 LA 지역 내 프리미엄 주점, 마트, 주류 전문매장 등에 입점되며, 프리미엄 제품 인만큼 가격은 기존 미국에 진출한 한국맥주보다 약 15% 높게 책정돼 현지 마트 기준으로 330㎖ 병제품은 약 1달러, 500㎖는 약 2달러 정도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