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 대상 차량 여부 조회, 필요 서류 확인, 연비 보상 궁금증 해결 가능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현대자동차는 1일 싼타페 연비 보상 안내 홈페이지(santafeinfo.hyundai.com)를 개설, 고객들에게 보상 기준 및 절차 등을 알리는 등 본격적인 보상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차량이 보상 대상 차량인지를 차대번호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또 보상 접수를 위해 필요한 서류와 연비 보상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고객은 오는 8일부터 현대차 지점 및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 서류와 함께 접수를 하면 된다. 서류 확인 후 이르면 이달 말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금은 대상 고객이 신청 서류에 작성한 은행 계좌를 통해 입금될 예정이다. 반드시 대상 고객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고객 보상을 위한 홈페이지 마련을 통해 본격적인 보상 절차에 돌입했다"며 "고객분들께 빠른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이는 데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비 보상을 실시하는 차종은 2012년 4월 이후 출시한 싼타페(DM) 2.0 2WD AT모델이다. 구입 고객은 국내 연간 평균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5년간의 유류비 차이, 연비 혼선으로 인한 고객 분들의 심리적 불편 등 제반사항을 고려해 대당 40만원의 보상금을 받게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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