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심 40m' 세계서 가장 깊은 수영장…"스쿠버 다이빙까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수심 40m' 세계서 가장 깊은 수영장…"스쿠버 다이빙까지?" 세계서 가장 깊은 수심 40m 수영장 [사진=KBS1 뉴스 캡쳐]
AD


'수심 40m' 세계서 가장 깊은 수영장…"스쿠버 다이빙까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탈리아 몬테그로토 테르메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수영장이 화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건물 12층 높이에 육박하는 수심 40m의 수영장 Y-40 딥 조이(Deep Joy)를 소개했다.

이탈리아 몬테그로토 테르메의 테르메 밀리피니 호텔에 위치한 이 수영장은 미국 뉴욕에 위치한 자유의 여신상(45m) 높이와 맞먹을 정도다.


해당 수영장은 다양한 깊이의 풀을 보유하며 20~40m 깊이의 풀로 들어가려면 스쿠버 다이빙 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풀 안쪽에는 호텔 방문객들이 지나다니는 수중통로가 존재해 잠수 중인 스쿠버 다이버와 수영장 내부를 구경할 수 있다.


해당 수영장을 설계한 이탈리아 건축가 에마누엘레 보레토는 "이 수영장은 세계 어느 곳과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이 수영장을 장기적으로 호텔 뿐 아니라 지역 사회발전까지 기여할 수 있는 명소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40m 수영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40m 수영장, 무섭다" "40m 수영장, 한 번쯤은 가보고 싶어" "40m 수영장, 스쿠버 다이빙 장비 착용이라니 신기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