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돈주 사장 "갤럭시노트4, 한국서 세계 최초 출시"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돈주 사장 "갤럭시노트4, 한국서 세계 최초 출시" 갤럭시노트4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전작들이 큰 인기를 얻었던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갤럭시노트4를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의 26일 국내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메탈 프레임이 적용된 4.7인치 갤럭시 알파와 함께 갤럭시노트4를 시장에 출격시켜 애플 아이폰6 2종과 본격적인 대결 구도를 펼친다.


이날 제품 소개에 나선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사장)은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아 대화면 노트 카테고리를 창출한 원조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대화면과 S펜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노트4가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노트4는 현존 최고 사양의 첨단기술을 대거 탑재한 가운데 'S펜'·'S노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필기 기능을 강조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갤럭시노트4는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통화 등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을 현존 최고 사양으로 구현했다.


5.7인치 쿼드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OIS) 기능을 탑재한 1600만화소 후면 카메라, 갤럭시 스마트폰 중 최대인 370만 화소를 갖춘 전면 카메라, 322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 등이 탑재됐다. 약 30분만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 기능 등도 지원된다.


갤럭시노트4의 S펜은 컴퓨터의 마우스처럼 스마트폰을 더욱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 복사, 저장할 수 있으며, 여러 정보를 한 번에 메일이나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돼 호평받고 있다. 뮤직 스트리밍서비스 '밀크',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페이퍼가든' 등 다양한 국내 특화 서비스로 차원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도 선사한다.


이밖에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노트 엣지', 연동된 스마트폰과 멀어져도 통신이 가능한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 등도 선보였다.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IFA 2014)에 앞서 공개된 갤럭시노트4에 대해 주요 외신들은 '대화면 스마트폰의 재정의', '최고 사양의 집약체', '괴물폰'이라고 호평했다.


갤럭시노트4는 26일 국내 이동통신 3사에서 동시 출시된다.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총 4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95만7000원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중국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