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3회 서울동화축제’ 홍보 위한 이색 광고 패러디 동영상 제작 공개... 광진구인터넷방송국(GBC)에서 기획· 촬영· 편집 맡아 총 35초 분량 영상 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요즘 인터넷상에서 기발한 아이디어의 동영상 패러디가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서울 자치구 직원들이 이색 동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끈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제3회 서울동화축제’홍보를 위한 이색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이달 무료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 제작은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동화’를 테마로 열리는 ‘제3회 서울동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획됐다.
영상 기획과 제작 촬영 편집 등 전 과정은 광진구 인터넷방송국(GBC)에서 맡아 진행했다.
동영상은 네티즌들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피겨 스케이트의 여왕 김연아가 출연한 한 통신사 광고를 패러디한 총 35초 분량의 영상으로 광진구의 명소인 광진교를 배경으로 CF 음악의 가사를‘서울동화축제’ 홍보에 맞게 개사해 제작됐다.
특히 동영상에 직접 출연한 구청 여직원은 현악기인 우크렐레를 연주하기 위해 사전 레슨까지 받았을 정도로 준비에 열정적이었다는 후문이다.
평소 노래와 기타 실력을 겸해 출연 제의를 받은 황민주 주무관(32)은“처음에 섭외 요청이 들어왔을 때 부담스러웠지만 구정과 서울동화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인 것 같아 제작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문정기 GBC(광진인터넷방송국) PD(38)는“서울동화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까 고민하던 중 인터넷을 활용해 전국의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홍보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동영상 제작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동영상은 구청사 및 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24대 IPTV와 유튜브(www.youtube.com), 다음TV팟(http://tvpot.daum.net) 등 광진구 계정 SNS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구는 예전에도 효과적인 구정 홍보를 위해 ‘쓰레기 제로화(ZERO) 사업’,‘조상땅 찾기 개콘 패러디’ 등 이색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려 5000건이 넘는 조회수로 눈길을 끈 바 있으며 향후 광진구의 보석같은 숨겨진 명소를 배경으로 색다르고 코믹한 버전의 동영상을 제작해 광진구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2012년부터 동화를 주제로 한 전시·공연·체험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는 ‘서울동화축제’를 매년 4월 능동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일정을 연기해 구민 소통과 화합의 장인‘2014 광나루 어울마당’과 함께 이달에 개최하게 됐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어린이들에겐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겐 어릴 적 동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번 서울동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많은 시민들이 가을의 문턱에서 가족과 함께 어린이대공원을 찾아 가을의 정취와 동심의 세계를 함께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