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OS8, '빠른 배터리 소모·느린 와이파이' 사용자 불만 쇄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iOS8, '빠른 배터리 소모·느린 와이파이' 사용자 불만 쇄도 (출처-맥루머스)
AD


iOS 8 사용자들, 빠른 배터리 소모와 느린 와이파이 문제들 보고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애플이 지난주 배포한 iOS8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빠른 배터리 소모와 느린 와이파이(WiFi)가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됐다.


22일(현지시간) 애플 팬사이트 맥루머스에 따르면 iOS8 사용자들이 빠른 배터리 소모와 느린 와이파이 같은 문제들을 애플 지원 포럼에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애플은 iOS8을 지난주 일반에 배포했고, 컨티뉴이티, 서드 파티 키보드, 알림센터 위젯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

전와이파이 버그는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패드 에어,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 등 여러 기기들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뉴욕에 거주하는 한 사용자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시진들이 오랜 시간이 가도 뜨지 않았고, 사파리에서 뉴스도 넘어가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우클라(Ookla) 앱으로 네트워크 속도 테스트를 행했는데 0.01Mbps 다운로드와 1.05Mbps 업로드 속도가 나왔다고 말했다.


또 재테스트 결과 4.74Mbps 다운로드와 0.24Mbps 업로드로 바뀌었고, 세 번째 테스트에서는 0.02Mbps 다운로드와 0.76Mbps 업로드가 나왔다고 전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개인정보보호→위치 서비스→시스템 서비스에서 와이파이를 활성화한 후 이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심각한 배터리 소모 문제도 포럼에 올라왔다. 한 사용자는 4시간 동안 최소한도의 사용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100%에서 0%로 떨어졌다고 보고했다. 다른 사용자들도 비슷한 불평을 올렸다. 그 외에도 맥루머 포럼에도 색인 버그, WiFi 버그, 배터리 버그 등의 문제들이 제기됐다.


애플은 이미 가까운 시일 내에 iOS8의 업데이트를 배포할 계획이다. 아마도 애플 페이 지원과 iOS 8 배포 때 빠진 기능들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도 이 업데이트에서 상기 버그들이 수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