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의약단체 의료안전 도시 구축, 머리 맞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의·약·정 연합봉사단 발대식, 봉사대와 읍면동 상호 업무 협약 체결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 순천시가 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21일 동산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연합의료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병원과 읍·면·동간 MOU를 체결했다.


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려운 노인, 장애인 및 고혈압, 당뇨 등 만성 질환자에 대한 의료 봉사 활동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고자 의·약·정 연합봉사단을 구성했다.

의·약·정 연합 봉사단은 13개 봉사대에 1사무국을 두고 130여명이 활동하게 된다. 또한 각종 재난이 발생할 경우 의료구호 및 봉사활동을 전개해 의료 안전 도시 구축에 앞장서게 된다.


MOU는 읍·면·동에서는 각종 재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의료 구호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병원에서는 최우선 적으로 결연 읍·면·동에 의료 구호 및 봉사 활동을 전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날 순천시 의·약·정 회원들은 소통을 위한 가족 한마당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며 사전 행사로 힐링의 명소가 되고 있는 봉화산 둘레길을 탐방 체험할 예정이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