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눈에 OK’ 트위터 새 버전, 아이폰에 적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애플 새로운 운영체제 iOS8에 최적화…게시글, 사진 등 한 화면에 담아


‘한눈에 OK’ 트위터 새 버전, 아이폰에 적용 트위터 프로필 업데이트 화면(트위터 공식 블로그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트위터가 프로필 화면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여백을 넓히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는 애플의 새 운영체제 iOS8에 최적화됐으며 기존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더버지, 더넥스트웹, 매셔블 등은 18일(현지시간) 트위터 iOS 버전 애플리케이션(앱)의 대대적인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트위터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프로필 화면에서 글과 사진, 등록된 관심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단행했다”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버전에 상관없이 새로운 트위터를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더버지는 “구글맵 임원이었던 다니엘 그라프가 4월 트위터에 합류한 이후 단행된 첫 번째 큰 변화”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새 버전의 프로필 화면에서는 게시글이나 사진, 관심글 등을 보기 위해 스크롤바를 내릴 필요가 없다. 한 화면에 모두 펼쳐지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여백을 충분히 두는 방식으로 편집해 이용자들의 피로도를 낮췄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