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스타카드 주최 제4회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베트남팀'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마스타카드는 유엔여성기구 싱가포르 위원회(Singapore Committe for UN Women)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4회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세상을 바꾸는 5분에서 장애 여성들의 직업 찾기를 돕는 아이디어를 낸 베트남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2014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전 세계 젊은이들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들을 돕기 위한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해 많은 지지를 받은 2개 팀을 뽑고 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상금이 제공되는 대회이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은 본 대회에는 70개국에서 500여 개의 팀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의 경쟁률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베트남 팀과 캄보디아 팀이 나란히 대상과 차상을 차지해, 동남아 여성들의 자립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 팀에게는 총 미화 3만5000 달러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이 금액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장애 여성들을 돕기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베트남의 'REACH'팀은 '직업 훈련과 직업 소개 프로그램을 통한 장애를 가진 젊은 여성 지원(Supporting Disadvantaged Young Women through Vocational Training and Job Placement Program)' 프로젝트를 선보여 대상을 차지했다.


10명의 파이널리스트와 심사위원 소개 등 '2014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www.projinspi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