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마을기업·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 60곳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수원 영통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R&DB센터 1층 대교육실에서 진행하는 '마을기업ㆍ협동조합 창업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마을기업ㆍ협동조합 창업희망자를 육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오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4시간씩 5주간 운영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마을기업가 정신, 마을자원 활용방안 ▲마을기업ㆍ협동조합 만들기 ▲협력적 문제해결과 의사소통 ▲협동조합 사업화와 성공비결 ▲사회적경제의 소셜 마케팅 ▲경쟁력 올리는 고객관리 ▲협동조합과 마을공동체 ▲사회적자본과 마을기업 ▲마을기업ㆍ협동조합 우수사례 벤치마킹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발표 및 토론 등 총 40시간으로 구성됐다.


참가자격은 경기도민으로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60명 선착순 모집이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 (gsbcsocial@gmail.com) 또는 팩스(031~888~0937)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14년도 안전행정부 지침에 의해 마을기업 설립 예정자는 설립 전 교육프로그램을 20시간 이상 의무 이수해야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