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6일, 방문·우편 접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문화예술회관은 민간예술단체와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2015년 상반기 공연장 사용 예약 신청을 받는다.
사용 예약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연장 사용 예약 기간은 내년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이며, 대·소극장 동절기 무대시설 정비 기간과 시, 시립예술단체 공연일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 규모는 대극장 1722석과 소극장 504석이며, 신청대상 작품은 △순수예술과 전통예술 공연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작품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연작품 △공공시설 유지와 미풍양속을 해하지 않는 작품이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 향수권 신장과 창조적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작품을 우선 선정하고, 정치성과 종교성이 짙은 공연, 사설학원 등 특정단체나 대학생 이하가 주체가 되는 공연과 행사는 예약신청에서 제한된다.
이번에 접수된 공연 신청 작품은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말께 공연장 사용예약 확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공연장 사용예약 신청서와 공연계획서이며, 신청서식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누리집 www.gjart.net)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문의 :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사업과(062-613-835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