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서만 매매 가능한 '中 전자상거래 대표株'는?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신한금융투자, 미국서만 매매 가능한 '이커머스(E-Commerce)' 중국 대표주 공개
Ctrip·알리바바·JD닷컴·바이두·유쿠 투도우·웨이보 등


美서만 매매 가능한 '中 전자상거래 대표株'는? 신한금융투자가 중국 주식인데도 미국에서만 매매할 수 있는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을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신한금융투자가 중국 주식인데도 미국에서만 매매할 수 있는 '중국 이커머스(E-Commerce·전자상거래) 대표주 11선'을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를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가 소개한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은 중국 13억명의 소비인구를 자양분 삼아 급성장 중인 온라인 닷컴기업 11곳이다. 전자상거래시장의 성장과 함께 국내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업체들로 모두 중국 시장에는 상장되지 않은 종목들이다.

중국판 하나투어라고 할 수 있는 'Ctrip',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알리바바에 이은 2등 업체 'JD닷컴', 중국의 네이버라 불리는 '바이두', 온라인 의류 쇼핑몰 'VIP홀딩스', 중국판 유투브 '유쿠 투도우', 개인TV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와이', 중국최대 보안서비스 전문기업 '치후360 테크놀러지',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스포츠 복권업체 '500.com', 1등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업체 '차이나모바일 게임·엔터테인먼트' 등이다.


실제 신한금융투자 고객들의 이들 선정 대표주 주식 투자규모를 보면 올해 1분기 거래대금을 100으로 봤을 때 2분기에는 454로 네 배 이상 늘었다. 7·8월 두 달 동안에도 240 수준을 기록, 연초 대비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이용훈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팀장은 "중국 E-Commerce 대표주 11선은 모두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종목들로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다"며 "최근 중국 정부의 후강통 도입을 앞두고 중국기업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어 다양한 투자기회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자료를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밖에 리서치센터 글로벌팀의 월간 분석자료 '글로벌 포커스'를 비롯해 북미, 중국·홍콩, 유럽, 아시아퍼시픽 등 다양한 지역의 증권투자 정보도 공개하고 있다. 이 자료들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의 '트레이딩-해외주식' 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